치아의 날 기념 구강 뮤지컬공연과 캠페인 실시
상태바
치아의 날 기념 구강 뮤지컬공연과 캠페인 실시
  • 이천뉴스
  • 승인 2011.06.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보건소에서는 제66회 치아의 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를 위한 구강 뮤지컬 공연 “충치도깨비 탈출 대소동”과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튼튼한 치아속에 든든한 가족건강’ 이라는 슬로건 아래 6월 1일 실시된 캠페인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이천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서 펼쳐졌으며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위생용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주웠으며 특히 충치예방 및 시린이 예방에 효과가 있는 불소겔 도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천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구강뮤지컬공연(6월 8일)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피터팬 등이 등장하여 친밀감을 배가시켰으며 올바른 구강관리법, 치아에 해로운 음식물의 선별능력, 치아건강생활 실천운동(3.3.3)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실시되어 공연을 보고 나온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좋았다.”며 다음 공연 할 때도 꼭 보러오겠다며 밝은 표정을 지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이천 관내 초등학교 병설유치원(특히 장호원, 설성, 율면지역)의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31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천백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교사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제66회 치아의 날을 기념하여 이천시보건소 이찬주(의료기술7급)씨가 경기도지사 표창의 영예을 안았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