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직원들이 뽑은 친절미소왕 하헌종
상태바
이천시 직원들이 뽑은 친절미소왕 하헌종
  • 이천뉴스
  • 승인 2011.07.04 13: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절미소왕 하헌종
이천시는 종합민원실 전 직원들이 2/4분기 가장 친절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에 대한 투표를 실시해 21.4%를 득표한 하헌종(남, 44세)씨가 ‘친절미소왕’ 수상자로, 고수련, 허귀옥, 남선화씨는 ‘친절발표왕’으로 결정됐다.

친절미소왕 수상자 하헌종 씨는 종합민원실에서 도로명 주소(새주소) 업무를 담당하면서 항상 웃는 얼굴로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근면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근무자세로 민원인 뿐 아니라 주위 직원들로부터 칭송을 받아 왔다.

하 씨는 “종합민원실 창구직원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는 미소왕 선발로 자신에게도 영광스런 기회가 주어졌다”며, “종합민원실을 찾은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최고의 모범 민원실을 이루는데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민원서비스를 제공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친절미소왕’은 종합민원실에서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라는 의미에서 2009년 종합민원실에서 자체 제정하였으며, 전 직원의 투표로 뽑힌 수상자에게는 종합민원실내 사진게시와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한편, 앞서가는 민원행정서비스로 타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 이천시종합민원실은 질 높은 친절서비스로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천시는 연말에 시상하는 ‘올해의 친절 봉사상’과, 분기별 ‘친절미소왕’을 제정 시행함으로서 직원들의 사기앙양은 물론 종합민원실 근무 자긍심 고취로 더욱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올 종합민원실 친절서비스 목표인 ‘친절은 우리가 프로’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 나.. 2011-10-17 23:06:38
이천시청 친절 미소왕은 서로 돌려가며 해먹는곳인가?
저 공무원이 친절왕이라니 도대체가 하늘이 기절을 하고 코가 막히고 기가 막힌다.
갈때마다 무표정에 불친절하고 밖에서는 술마시고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하고 일부러 취한척..... 에휴.... 어쩌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