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시민 이천행복운동 홍보 동영상 인기
2016-05-11 진영봉 기자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은 배려와 존중을 생활화하면서 나부터 먼저 양보하고 인사하며, 어렵고 힘든 이웃을 외면치 않고 돕자는 것이다. 또 각종 사회폭력을 추방하고 내가 머문 자리와 내 집과 가게 앞은 내가 가꾸고 청소하자는 등 12가지의 실천과제가 있다.
시 예산공보담당관실에서는 이 선진 시민운동의 정신을 널리 전파하고 시민․사회단체의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올 연초에 홍보 동영상 공모전을 실시했었다. 전국 모든 사람들을 상대로 연 이 공모전에는 총 46개의 작품이 응모했는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우수상 등 5개의 뛰어난 작품이 탄생했다.
현재 이 홍보 동영상은 각 읍면동사무소와 교육기관 등에 배포돼 있는데 내용이 참신하고 이색적이라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꽤 높다. 특히 대상은 받은 작품은 작은 인형 캐릭터를 활용해서 스토리를 꾸몄는데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가치와 정신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만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 각 읍면동사무소에서는 이통장회의․주민자치위원회의 등을 개최할 때 이 홍보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는데, 길지 않은 시간에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취지를 이해하고 동참할 수 있는 좋은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박회자 예산공보담당관은 “홍보 동영상을 활용하여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정신을 사회 각계각층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 동영상이 필요한 시민이나 사회단체에게는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