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문화재단 이천아트홀 연극 ‘부악로 40의 사건수첩’

2023-06-23     박종석 기자

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이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기획 제작 프로그램 지원사업인 공간체험 이머시브 연극‘2023 부악로 40의 사건수첩'을 관내 초등학생 5학년 대상으로 이천아트홀에서 진행한다.

부악로 40의 사건수첩은 이천문화재단 기획 제작 프로그램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으로 45,000만원 중 28,000만원 지원금을 국비로 지원받아 운영된다.

이천아트홀 백스테이지 투어를 겸한 공간체험 이머시브 연극으로 아라비안나이트 연극 공연 리허설 중 주연배우가 갑자기 사라지는 상황 속에서 학생들이 이천아트홀의 무대 뒤와 분장실, 갤러리 등을 탐험하며 사라진 주연배우에 대한 단서를 모아 용의자를 찾아내는 추리 참여 연극이다.

부악로 40의 사건수첩은 이천교육지원청을 통해 사전 모집 완료되었으며, 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문기흡)의 꿈빛체험 버스 지원을 받아 2023. 6. 19.(월) ~ 6. 28.(수)까지 관내 초등학교(장호원초등학교, 표교초등학교, 이천가산초등학교, 대월초등학교, 도지초등학교, 안흥초등학교, 이황초등학교, 이천남초등학교, 이천사동초등학교, 단월초등학교, 송곡초등학교) 총 11개 학교 61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천문화재단 이응광 대표이사는 “참여형 연극 부악로 40의 사건수첩을 통해 이천아트홀 전체를 구석구석 탐험하며 직접 연극에 참여하는 특별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시 이천문화재단 이천아트홀 기획 제작 프로그램 ‘부악로 40의 사건수첩’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이천아트홀 홈페이지(www.art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