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장호원읍 선읍2리 주민, 꽃차 소믈리에로 제2의 인생 열어간다
장호원 주민자치평생학습센터(회장 강병민)는 지난 6월 26일 오전 10시 선읍2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업능력 향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꽃차 소믈리에 2급 자격증 과정’의 자격증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본 꽃차소믈리에 2급 자격 과정은 지역 특성을 살린 장호원 복숭아꽃을 이용한 꽃차와 자연에서 자란 15종의 자연식물을 이용하여 덖음, 제다, 효능, 효과 꽃차의 활용도에 대해 전문적이고 높은 수준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수업의 주요 내용으로 장호원의 주요 특산물인 복숭아꽃을 주재료로 하고 지역 내의 자생하는 생각나무 꽃차, 눈에 좋은 메리골드 꽃차, 향기로운 아카시아꽃, 목련차, 도화꽃차 등 10회 과정 40시간 이수로 꽃차소믈리에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필요한 기본지식에서 전문적인 자격과정을 이수하게 되었다.
또한 주민들이 꽃차를 이용한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을 위해 다양한 재료 선택과 테이블셋팅 현장실무에 꼭 필요한 에티켓과 접대매너 등 고급정보를 덤으로 드렸다.
장호원 주민자치회장(강병민)은‘주민자치평생학습 직업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장호원 지역의 꽃차문화 발전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가치를 높이고, 제2의 직업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꽃차 소믈리에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모든분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장호원읍 이종현읍장님은 지역특성을 개발하여 장호원만의 고급 차문화를 연구하고 발전해가는 주민들의 자부심과 열정이 오늘의 꽃차소믈리에 2급 자격취득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수 있도록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며, 앞으로“꽃차”하면 “장호원”이 생각나도록 더욱 발전하시길 바라며, 장호원의 꽃차 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