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창전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정책 All In One 캠페인’운영

2024-11-30     박종석 기자

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서호택)은‘청소년정책 All In One 캠페인’을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의 정책적 권리와 혜택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청소년증 발급 및 인증 이벤트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정책 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소년참여·자치기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다.

청소년증은 「청소년복지 지원법」에 따라, 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들에게 발급하는 공적 신분증으로, 학생 여부와 상관없이 청소년의 권익증진과 다양한 혜택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청소년정책이다.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지역 업체와의 업무제휴

캠페인에 앞서 11월 1일에는 매직포토와 미미사진관과의 업무제휴를 체결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 협력을 강화했다. 이번 제휴는 청소년증 발급 활성화를 목적으로 청소년증 발급 신청 시 필요한 증명사진 촬영 비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협력 방안을 마련한 것이 핵심이다.

업무제휴에는 매직포토 대표 이의찬, 미미사진관 대표 이기훈, 창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 등 총 5명이 참석했으며, 양측은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청소년증 발급 캠페인 연계 사업 추진 ▲지역 내 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 등을 논의했다.

청소년 주도의 ‘청소년정책 All In One 캠페인’

11월 2일에는 이천시 중앙통 문화의거리에서‘청소년정책 All In One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청소년 정책 소개 ▲청소년증 발급 이벤트 안내 ▲청소년동아리 더블루아 외 2팀의 거리 공연 등이 펼쳐져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운영과 동아리 공연은 이천시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과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의 지원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선보이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 청소년들은 또래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정책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을 설명하며, 자신이 정책의 수혜자이자 주체임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증 발급 & 인증 이벤트 12월 20일까지 진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청소년증 발급을 독려하고자 청소년증 발급&인증 이벤트를 12월 2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주요내용은 ▲사진 촬영 할인 이벤트: 매직포토와 미미사진관에서 청소년증 발급에 필요한 증명사진 촬영 시 비용 10% 할인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청소년증 발급 후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을 태그하고, 인증사진을 게시 및 인증한 청소년에게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 증정 등이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서호택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기관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정책의 주체로서 자신의 권리와 혜택을 알아가는 계기”라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력 덕분에 풍성한 지원과 건강한 청소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정책 인식 제고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