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공무원노조 최남수 신임 위원장 취임
2011-04-01 이천뉴스
전공노 소속 소리패와 노래패의 힘찬 공연으로 시작한 이·취임식은 이임사, 취임사, 축사, 5대 노조활동 동영상상영, 대의원 깃발입장, 닫는 노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5대 이천시공무원노동조합을 이끌어 왔던 고광윤 이임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임기동안 함께해준 간부, 대의원 그리고 조합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조직 내 인사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보되어야 하며 제 노동단체와 시민사회단체와의 연대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어 조합원들의 수장으로 제6대 이천시공무원노동조합을 힘차게 이끌어 갈 최남수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조합원의 단결된 힘을 바탕으로 자주적 노조를 건설하고 공직사회 내부에 존재하고 있는 부당과 모순을 바로 잡고 삐뚤어진 노사관계를 정립해 나갈 것”이라며 “국가의 왼손으로서 권력을 견제하는 국민의 공무원노조로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이취임식에는 고광윤 이임위원장과 최남수 취임위원장을 비롯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동북부권협의회, 민주노총, 이천지역 시민단체와 시측간부, 시의원 등이 참석해 이취임식을 축하하고 이천시노조의 발전을 기원했다.
한편, 6대 이천시노동조합은 ‘노조의 역량강화를 통한 자주노조 건설’이라는 슬로우건 아래 공직사회의 변화를 이끌고 진보하는 역사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끊임없는 고민과 토론 속에서 조직을 결집하고 내부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