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연수 실시

2011-05-25     이천뉴스
이천시의회가 시민을 위한 입법 활동과 의원으로서 갖춰야 할 전반적인 역량 강화를 위해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장호원 소재 동원리더스 아카데미에서 특별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오는 7월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여 주요감사기법 및 핵심착안사항을 구체적인 실전사례를 들어 쉽고 명확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전년도 결산서와 2011년도 본예산 및 추가경정예산을 낱낱이 해부하는 신해룡 전 국회예산정책처장의 결산심사기법과 한국산업기술원 서우선 박사, 홍진이 한경대학교 교수로부터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 감시 방법 및 상생협력 방안과 지방자치단체의 공공정책의 실패 및 성공사례를 비교 분석하여 의정활동에 접목 할 수 있는 맞춤형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천시의회 김인영 의장은 금번 특별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입체감 있는 의정, 의회와 집행부, 의원과 직원간의 유기적인 의정활동을 돕는 수준 높은 교육이 되었다”며, “통제하고 강제하는 조례 입법이 아닌, 창조적 규정을 통한 공생하는 정책 입안자로써, 학습하고 연구하는 이천시의회의 모습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천시의회는 지역경제 상황과 빠듯한 교육 일정을 감안해 관내 교육시설을 이용함으로써 연수비용과 불필요한 예산낭비를 절감하는데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