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체육
     
이천교육청, 유치원 어울림공동체 컨퍼런스의 날 운영
2018년 12월 14일 (금) 14:58:53 박종석 기자 pjs9525@naver.com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12월 13일 이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유치원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2018 유치원 어울림공동체 간 컨퍼런스의 날’을 진행했다.

이천 관내 유치원 간 전문적학습공동체로, 소통과 협력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놀이로 행복한 이천 유아교육’, ‘유치원 혁신문화 확산’을 실천하기 위한 유치원 어울림공동체는 올해 이천 관내 공립유치원 교사 간 3개를 선정하여 운영하였으며, 각 어울림별로 15~30시간의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날 진행된 ‘컨퍼런스의 날’은 유치원 교사 대상 수업성장 나눔 연수와 어울림교육 공동체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는데, 첫 번째 진행된 수업성장 나눔 연수는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소장님의‘수업으로 성장하는 행복한 유치원 교사’라는 주제의 연수로 진행되었다.

또한 참여형 연수로 진행된 연수에서는 유치원 교사들이 스스로의 수업을 성찰하고 동료 교사와의 협력적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연수 이후에 운영된 2018년 어울림교육공동체 결과공유의 시간은 1년 동안 진행되었던 직무연수 및 어울림교육공동체의 운영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시간을 통해 2018년의 어울림교육공동체의 결과를 공유하고 2019년의 운영방향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은 “이천 관내 공립유치원에는 소규모 학급의 유치원이 많은데, 2019년에도 협력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어울림공동체를 통해 유치원 교사의 수업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이천 유아교육의 공공성이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이천뉴스(http://www.2000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