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학 평생교육센터, 한국소년 항공단과
함께 ‘항공과학 디자인 교실’ 연다
청강대학 평생교육센터, 한국소년 항공단과 함께 ‘항공과학 디자인 교실’ 연다.
청강문화산업대학 (학장 이수형)은 (사)한국소년 항공단과 손잡고, 전국의 어린이들과 중고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3일(토)/7월 14일(토)/7월 21일(토), 본교 평생교육센터와 강당 및 실습실에서 ‘항공과학 디자인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과 중고생들에게 항공우주에 대한 이해와 과학·디자인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미래의 항공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기획의도하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비행의 원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어린이들과 학생 및 가족을 참가 대상으로 하며, ‘종이비행기 디자인 과학교실 (6월 23일, 1차)’/ ‘다양한 비행체와 열기구 과학교실(7월 14일, 2차)’/ ‘오니소터(날개짓 비행체) 과학교실 (7월 21일, 3차)’으로 구성, 총 3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6월 23일 열리는 1차 행사는 ‘종이비행기 디자인 과학교실’로 항공 역사, 여러 가지 항공기 소개 및 비행원리의 강의와 참가자가 직접 제작한 비행기를 날리는 종이비행이 날리기 게임의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7월 14일의 2차 행사에서는 기본적인 비행의 원리를 강사가 시현해주며, 특히 열기구 개발의 역사, 열기구의 원리를 배우고, 열기구를 참가자가 직접 제작해 보고 공중으로 날려보는 ‘다양한 비행체와 열기구 과학교실’이 열린다.
마지막 7월 21일에 열리는 3차 프로그램은 ‘오니소터(날개짓 비행체) 과학교실’로, 오니소터(새의 비행)의 원리의 이해와 오니소터 제작 및 실제 비행 및 총정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 평생교육센터가 주최하고 한국소년 항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항공과학 디자인교실’의 각 프로그램은 청강문화산업대학 평생교육센터 및 강당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ck.ac.kr에서 수강신청서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하여 이메일 및 팩스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각 1회당 2만원(재료비 포함)으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강문화산업대학 평생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이수형 학장은 “항공우주 산업은 다가오는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그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이에 우리 대학은 한국소년 항공단과 손잡고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항공비행원리에 대한 이해와 실제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 미래의 항공전문가를 양성하는 21세기 과학 / 디자인 프로그램인 이번 행사는 방학을 알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