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10월 장위공 서희 외교 문화제 서희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 예정
상태바
이천시, 10월 장위공 서희 외교 문화제 서희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 예정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3.07.2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7월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서희선양사업 실무추진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장위공 서희 외교문화제 추진계획과 서희동상 건립 등에 대한 실무적인 회의가 진행되었다

금년도 장위공 서희 외교문화제는 10월 6일 ~ 7일(2일간) 이천시 부발읍 효양산 자락에 자리 잡은 서희테마파크에서 한국 외교사의 불세출의 영웅 서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2023 장위공 서희 외교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이천시 서희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본 행사는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 ! ’라는 주제로 세계 각국 외국인의 참여속에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10월6일(목) 서희를 테마로 한 개막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외교 문화체험 국제관, 우리의 멋과 맛에 취해보는 한국관, 세계 경연대회(K-pop, 한국어스피치콘테스트, 도전서희코리안벨), 다양한 흥과 끼를 펼쳐보는 자랑스런 서희 퍼포먼스, 위대한 서희 담판극, 서희선생의 업적과 활동을 예술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보는 전국미술대회 및 오행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장이 2일간 펼쳐진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우리 외교를 빛낸 인물 1호인 서희를 기리기 위하여 다양한 세계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외교축제로 진행 될 수 있도록 각국 문화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많은 참여로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서희선생을 기리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