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창전동발전협의회 주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이천시 창전동발전협의회 주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4.08.0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창전동(동장 김선희)에서는 지난 7일 발전협의회(회장 박상욱) 주관으로 망현산길 인근 도로변과 주택 밀집 지역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여기에는 발전협의회를 비롯한 창전동 10여 개 사회단체 회원들과 창전동(동장 김선희) 및 교통정책과(과장 이희종) 직원들 150여 명이 참여하였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주차문화와 교통안전 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알렸다.

현재 망현산길 주변 통행 차량이 증가면서 주요 통행로의 불법 주·정차와 이중 주차 문제로 통행 불편 민원 접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이천초 인근 도로를 이용하는 통학생과 자전거 이용 시민도 늘고 있어 일대의 교통환경이 혼잡한 상황이다.

이에 창전동에서는 홍보 전단을 제작하고 발전협의회를 중심으로 여러 사회단체와 연계하여 올바른 주차문화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였고 인근 택시공영주차장 주차료 인하 안내문을 함께 홍보하여 지역 주민들이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도록 유도하였다. 이 캠페인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매월 실시할 예정이다.

박상욱 발전협의회 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의 올바른 주차에 대한 인식과 성숙한 주차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도로변에 이중 주차를 하기보다는 인근 택시공영주차창을 활용하여 안전한 통행 흐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선희 창전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시민의 안전과 올바른 교통 문화 개선 인식을 위해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발전협의회와 여러 단체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성숙한 주차문화 인식이 확립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 홍보활동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