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라이스센터와 이천시배연구회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실시
상태바
이천라이스센터와 이천시배연구회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실시
  • 박종석 기자
  • 승인 2025.04.0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임금님표이천쌀을 일부 생산하고 있는 이천라이스센터(장호원읍 소재) 남부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과 이천시배연구회를 대상으로 3월 21일 10시와 3월 26일 14시에 각각 농산물우수관리(GAP) 기준제도와 실천 요령을 교육했다고 밝혔다.

벼 농산물우수관리(GAP)의 경우 양곡처리시설과 생산자 모두 관리기준에 통과해야 인증을 받는다. 이미 남부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단체이지만 농산물우수관리 기준에 의거 2년마다 농업인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또한 이천시배연구회는 품목별 농업인단체 중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단체로 마찬가지로 인증유지를 위한 기본교육이 필요하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생산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아 농산물우수관리를 이행 중이거나 신규 인증을 받고자 하는 희망자도 참여하였는데, 그동안 농산물 유통 시 발생했었던 문제 사항 등 국내외 동향을 공유하고 인증 절차의 주의사항을 요점 정리하여 영농일지와 함께 전달했다.

박종인 농업진흥과장은 “농산물우수관리제도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신뢰를 쌓기 위한 귀중한 농작업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이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중 특히나 임금님표이천쌀 브랜드의 소중한 바탕이 되고 있다”라며 “브랜드의 가치는 우리 이천시 농업인의 노력으로 높여가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은 대면 교육 또는 농업교육포털(agriedu.net)을 통한 온라인교육으로 받을 수 있다. 20명 이상 농업인의 요청이 있으면 농업기술센터에서 대면 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시농업생명대학 미래농업과 과정(장소: 농업기술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6. 18.(수) 14:00에 오픈강좌로 농산물우수관리(GAP) 신규 취득을 위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