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노조위원장 이천시비하 발언 ‘일파만파’
상태바
하이닉스노조위원장 이천시비하 발언 ‘일파만파’
  • 이천뉴스
  • 승인 2009.08.07 14:26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정간담회에서 하이닉스 노조위원장이 발언한 ‘이천시가 하이닉스를 위해 해준 게 뭐가 있냐’는 발언에 시민단체가 강력 반발하면서 이천시 비하발언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이는 지난달 28일 이천시가 한국노총이천여주지역지부 노조위원장들과 가진 노정간담회에서 첫 번째 질의자로 나선 하이닉스 노조위원장이 ‘제가 22년 동안 다닌 이천공장은 이천시가 과연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굉장히 궁금합니다.’고 한 발언이 화근이 되었다.

더욱이 박 위원장은 이천시가 내놓은 간담회 자료를 놓고 ‘자료를 보면 여러 가지 노력을 많이 했다고 표기를 해놨는데, 시에서 한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직접하고, 아니면 도지사 만나서 얘기하고 그렇게 해서 해결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고 거침없이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닉스 노조위원장의 이러한 발언이 알려지자 하이닉스공장증설을 위해 삭발하면서 대규모 집회에 참여했던 대다수 시민들이 격분하면서 사태가 심각한 상황에 이르고 있다.

지난 2007년 하이닉스이천공장증설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던 신광철 위원장은 “하이닉스를 살리기 위해 수백명의 시민이 삭발하고 상경투쟁까지 벌이고 이 과정에서 7명은 전과자까지 되는 희생을 감수 했다”며 “오는 12일 시민사회단체와 대책회의를 갖고 대응책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노조위원장의 발언에 시민단체와 비대위 등이 반발하면서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강력하게 대응할 조짐을 보이고 있어 향후 이천시 비하발언을 둘러싼 갈등이 어떻게 전개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천뉴스
이천뉴스
news@2000news.co.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초록이 2009-08-12 18:22:37
이천시를 잘 살펴 보았더니..
1. 대부분의 지역신문이 이천시청의 홍보지 같습니다.
2. 크고 작은 다양한 모든 행사에 시장과 시의회 의장이 빠지는 경우 없더군요..
3. 시의회는 시행정을 견제하고 감독해야 하는데 늘 그렇게 사이좋게 붙어 다니시니 좀 이상하네요.
4. 시민의 행사에 참석하신 시장님이나 의장님께서는 시민의 소리를 듣는 시간을 갖기보다는 자신들이 이야기만을 전하는 일방적인 네트웍을 하고 있습니다.

배려와이해로 화합 2009-08-12 13:49:33
노정간담회 자리는 앞으로 이천시가 발전하기 위한 토론의 자리입니다.
물론 듣는 관점에서 오해의 소지가 될 부분도 있지만, 그런 자리에서
하이닉스노조위원장의 위치에 있는 사람이 이천시민을 비하하는 발언을
했을까요? 아니면 기자양반이 하이닉스에 감정이 있나요?
정말 아이러니 합니다. 이천시민 여러분 힘내시고 화이팅 합시다.

기자 맞아? 2009-08-11 20:28:10
분열을 조장하는 기자군요~~ 각성하세요. 하이닉스 위원장 말이 옳은점이 있지요.
경기도도민체전 한다고 보행자 도로 개선하면서 최첨단 업체인 하이닉스 옆 고속도로 진입로에 횡단보도 만들어 놓은거 보면 기가찹니다.그것도 출입로 전구간을, 그리고 버스 탑승하는 곳 개선한지 일년이나 되었나요~~ 20년동안 하이닉스와 어울리지 않는 명소로 유명하더군요. 그토록 많이 드린 지원금 및 세금 다 어디로 갔나요~. 서럽죠~~

신뉴스 2009-08-11 16:29:40
제발.. 제발 헤드라인 잘 뽑으셔요..^^* 부탁드립니다, 괜한 오해사지 마시고..

도민체전봉사발단식에서 2009-08-10 19:01:04
행사주관하는 사람들이 이천시민들이겠지요.
신문은 이런 것을 찾아서 진정한 시민의식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뭐, 이천의 유지들을 앞장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시민의식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방향으로 기사를 써주세요.
발단식에서 자기들 사진 다 찍고 썰물처럼 다 빠져나가고...
중요한 봉사활동교육시간에는 덩달아 반이상 빠져나가고..ㅎㅎ
지나가는 개%&*도 웃겠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