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에 줄 잘스면 퇴출은 면할래나? 한나라 당원 같이 자리 깔아 주는데 앞장스고 윗사람에게 직언 한마디 못하는 공직자! 선거때 충성심이 자리를 보장? 그러니까 우리 서민들이 이렇게 어려워 지잖아요.원적산 명당자리에 특전사, 그옆 산수좋은 우리 백사면에 무시무시한 기무부대 조읍리에 화장장 ...이제 어떻게 풀어갈래나!
이천시는 무조건적인 퇴출을 감행해서는 안된다.
공무원은 그렇다고 벌써부터 걱정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맡은바 최선을 다하면 되지 않은가... 그동안 내 자신이 어떻게 일해왔는가 고민하고 성찰해보자. 공무원의 역할에 대한 심판의 절반 이상의 몫은 우리 이천시민들에게 있다고 본다... 진정한 지방자치제가 자리잡기 위해서 말이다....
사실 이 피해는 말단 공무원들만 보는 것이 아닙니다. 공무원 퇴출이 유행처럼 번지는 이런 황당함이 어디 있을까요? 먼저 무능한 국회의원이나 고위공무원부터 퇴출을 시키든지말야. 만만한 말단들, 그들도 우리 서민들입니다. 불쌍합니다. 기준도 불분명하고 보여주기식은 이제그만해야 합니다. 공무원 조직 평상시에 잘 관리하세요. 자르기 보단 재교육시켜서 잘 쓰셔야지....
솔직히 공무원들 철밥통이라 이런저런 얘기가 많습니다.
저도 그렇다고 생각은 하는데..
그래도 경기도 처럼 성과급제나 뭐.. 그런쪽으로도 생각을 해 볼 필요는 있는 것 같네요.
시청공무원이야 그렇다고는 해도.. 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은 인력을 늘릴 필요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장요원들을 중심으로..